군산시 보건소는 지역사회에 거주하고 있는 고혈압 · 당뇨 질환자 및 고위험군 등을 대상으로 ‘건강 UP! 혈관 청춘 고혈압 · 당뇨 교실’ 참여자 20명을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선착순 모집한다. 이?..
군산시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상 방류에 따른 국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선유도해수욕장 방사능 조사를 내년 2월까지 주기적으로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검사 항목은 총 3가지 항목으로 방사..
군산시보건소는 24일 제14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3월 18일부터 24일까지 결핵 예방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결핵은 2급 법정 감염병으로 전염성 ??..
군산시가 빈집 정비사업의 지원금액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상한다고 밝혔다. 빈집 정비사업은 1년 이상 방치된 빈집을 소유주가 자진 철거하는 경우 철거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년 증가하는 ..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이수진 의원(비례, 국민의힘)은 14일 열린 제407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혁신도시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 제도의 개선을 촉구하고 나섰다. 정부에서는 2018년 지역..
소비, 생산, 수출부진에 재고증가까지 4중고를 겪고 있는 도내 인삼농가의 소득증대와 인삼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 근거가 마련됐다. 지난 14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전용태 의원(진안·교육위원회)이 ..
전북특별자치도의회는 14일 진형석 의원(전주2·교육위원회)이 발의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 정신건강 증진에 관한 조례안`을 최종 의결했다. 조례안에는 학생 정신건강증진의 체계적 시행을 ..
김정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운영위원장은 14일 광역의회 국장(3급) 직위 신설을 촉구했다. 김정수 의원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제407회 4차 본회의에서 건의안을 통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도 불?..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이병도의원이 발의한 `전북특별자치도 일제잔재 발굴 및 청산 지원에 관한 조례`가 14일 열린 제407회 도의회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이로써 체계적인 일제잔재 발굴 및 청산 ..
산악 지대와 고도가 높은 지역의 고랭지 농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자는 목소리가 나왔다.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이정린 의원(남원1)은 14일 제407회 임시회 5분발언을 통해 “저장성이 뛰어나고, 더 진?..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국주영은 의장은 14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원총회의실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된 15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번에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박정규(임?..
지역사회체계가 붕괴되는 것을 막고, 떠나가는 청년들을 붙잡기 위한 방안으로 출발점을 중등교육, 그중에서도 중등직업교육, 특히 직업계고를 중심으로 한 정책이 펼쳐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강태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산1)이 14일 제407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장기적이고 거시적인 차원에서 균형발전 ..
지역사회체계가 붕괴되는 것을 막고, 떠나가는 청년들을 붙잡기 위한 방안으로 출발점을 중등교육, 그중에서도 중등직업교육, 특히 직업계고를 중심으로 한 정책이 펼쳐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희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전주6)은 14일 열린 제407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에서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한 전북광역이동지원센터 운영 개선을 촉구했다. 김희수 의원은 “전..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최형열의원(전주5, 더불어민주당)은 제407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통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최형열 의원은 “최근 5년간 전국 ??..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윤정훈 의원(무주)은 14일 진행된 제407회 제4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타 정책에 비해 소외되어 있는 산림 및 임업 분야에 대한 전북특자도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방안 마련??..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이병철 위원장(전주7)은 14일 진행된 제407회 제4차 본회의에서 장애인의 노동 기회와 경제적 자립 보장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정책의 ..
전라북도의회 문승우의원(군산4)이 14일 열린 제407회 임시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본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서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의 유료공연제 도입이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주장했?..
전춘성 진안군수는 14일 열린 제9기 찾아가는 용담면 노인대학에서 노인대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특강에 나섰다. 전 군수는 이날 특강에서 민선 8기 비전인 ‘새로운 시작으로 성공시대를 열어가는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