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부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반월마을에 홀로 사는 어르신의 85번째 생신을 맞아 떡케이크를 전달하는 ‘생신을 축하드립니다’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부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고창군이 고창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100% 생분해성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생분해 친환경 포장재’는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필름이다. 자?..
최훈식 장수군수가 2022년 하반기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로 민선8기 첫 읍‧면 현장 소통에 나선다. 장수군에 따르면 최 군수는 16일 번암면을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7개 읍‧면을 차례로 방문하며 군?..
전북도의회 최형열의원(전주5, 더불어민주당)은 12일 도농복합도시 특수 상황을 고려하여 전주시 삼천3동 과수농가(복숭아) 및 취약지역을 방문해 주민의 안전과 작황상황, 시설물 안전 등 이번 집중??..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전주시의회 2030 초선의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 교육감은 16일 오전 교육감실에서 장병익(완산동,중화산1·2동), 이성국(효자5동), 최서연(진북동, 인후1·2동, 금암1·2동)..
주한이탈리아대표단이 다음 달 전주에서 열리는 ‘전주세계문화주간 이탈리아문화주간’ 행사 준비를 위해 16일 전주를 방문했다. 주한이탈리아대사관 소속 외교관과 주한이탈리아상공회의소장, ..
이재명 당대표 더불어 민주당 당대표로 이기는 민주당을 만듭시다!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행사인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15일 폐막식을 끝으로 4일간의 열전을 마감했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군산시,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한국??..
전라북도는 고창 갯벌세계자연유산 보전본부를 유치하기 위해 전문가 및 지역정치권 등이 참여하는 자문단을 구성해 8월 2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에서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5..
전라북도중국사무소는 對중국 바이어 발굴 및 도내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선제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16일에 쓰촨성(四川省) 청두시(成都市)와 온라인 바이어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1..
전라북도는 해상풍력 발전사업과 수산업간 공생을 위한 첫걸음으로 치어 160만 마리를 방류한다. 전라북도는 치어방류 사업 일환으로 16일 부안 가력도 해상에서 주민들과 함께 꽃게 약 40만 마리를 ??..
전북도 유호연 농업정책과장은 16일 무주군 농촌인력 지원 현장을 방문해 농번기 인력수급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인근 농가도 방문해 인력지원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유호연 과장은 농협이 계?..
전북 군산형 일자리가 참여기업간 연구개발 기술성과를 공동 활용하는데 합의하며 전기차 클러스터 조성이 탄력을 받고 있다. 16일 전북도·군산시는 명신 등 군산형 일자리 참여기업 4개사와 ‘전??..
전라북도는 16일 2022년 을지연습 준비 보고 회의를 열어 도 및 시군의 준비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행정부지사 주재로 시군 부단체장과 연습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최근 코로나19 ..
전라북도는 지난 8월 12일 지방소멸대응기금 기초지원계정 심의위원회 심의 결과, 전북도 및 11개 시·군이 ‘22·’23년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총 2,058억원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는 전북도 광역분인 560??..
익산지역에 홀로그램 기업 투자유치 행렬이 이어지면서 실감콘텐츠 중심의 산업생태계가 활발히 조성 중이다. 익산시는 16일 익산시청에서 (주)스완전자 등 4개 기업대표, 홀로그램콘텐츠서비스센?..
정읍지역에 강한 돌풍과 함께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16일 오전 휴가 중이었던 이학수 시장이 긴급 현장 점검에 나섰다. 정읍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강한 돌풍과 함께 호우주의보가 발효??..
순창군 최영일 군수는 지난 12일 순창군에 전지훈련차 방문한 대구은행 소프트테니스 선수단을 찾아 소통과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대구은행 소프트테니스팀은 총 9명(지도자 1, 선수8)으로 이달 8일?..
순창군이 그동안 1년 중 9개월만 지원했던 취약계층 대중목욕탕 이용료지원사업의 규정을 바꿔 이달 12일부터 연중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중목욕탕 이용료 지원사업은 순창읍에 주소를 두고 거?..
정읍시 산외면사무소와 산외면 청년회가 노후·불량 주택 가구에 거주하는 지역 내 취약계층 이웃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물했다. 산외면사무소와 산외면 청년회 40여 명은 소외계층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