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청년 위한 `식품 창업 레시피` 만든다..
사회

익산시, 청년 위한 `식품 창업 레시피` 만든다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5/22 14:41
식품산업 인재 양성, 청년 식품 창업 지원, 창업 친화적 환경 조성 `맞손`

↑↑  창업 친화적 환경 조성 `맞손`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익산시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손잡고 청년 식품 창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한다.

익산시는 22일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청년 식품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익산 청년들의 식품 창업을 촉진하고, 창업 친화적 환경 조성에 적극 협력한다. 특히 청년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현실화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식품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식품 분야 우수 (예비)창업가 발굴·육성 △창업기업의 사업화 촉진 △청년 창업자 교류 활성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진흥원의 전문인력과 시설 등 창업 지원 기반을 공동으로 활용하고, 창업 이후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속 관리와 맞춤형 지원체계를 마련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청년들이 식품 분야 창업에 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는 탄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창의적이고 열정 있는 청년들의 도전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식품산업 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