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북도,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전북사회복지대회 개..
사회

전북도,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전북사회복지대회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9/19 12:15
사회복지 유공자 62명, 장관 및 도지사 표창 등 수여

↑↑ 전북도청 전경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라북도는 19일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전북사회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전라북도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병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고 복지 현장에서 일하는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관 단체장 및 사회복지 종사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본 행사는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67명의 유공자 포상을 시작으로 기념사, 축사,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 퍼포먼스 및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복지발전과 따뜻한 전북 만들기에 헌신한 사회복지인에게 시상하는 “전북사회복지대상”은 前 심정연 전라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봉업 행정부지사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헌신과 봉사정신으로 힘써주시는 사회복지 종사자 분들이 있기에 도민의 복지서비스 질도 향상될 수 있었다“며 ”사회복지인들이 더욱 보람과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복지의 날(9월 7일)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시행(1999년 9월 7일)을 계기로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사회복지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