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정읍시, ‘위생·맛·친절’ 모두 잡은 모범음식점 참여 업..
사회

정읍시, ‘위생·맛·친절’ 모두 잡은 모범음식점 참여 업소 모집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9/19 12:49
27일까지 접수, 상·하수도료 30% 감면 등 다양한 혜택 부여

↑↑ 정읍시, ‘위생·맛·친절’ 모두 잡은 모범음식점 참여 업소 모집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정읍시가 다양한 음식문화 정착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모범음식점 참여 업소 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모집하는 모범음식점은 위생 등급 기준에 따라 위생 관리 상태 등이 우수한 지역 내 일반음식점이 대상이다.

신청 기간은 19일부터 27일까지다. 모범음식점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지정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해 정읍시 보건소 보건위생과 또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정읍시지부를 방문하면 된다.

평가 항목은 ▲주방·객실(석)·화장실 등 청결한 위생 상태 ▲음식문화 개선 사항 ▲좋은 식단 이행기준 ▲위생복·위생장갑·위생모 착용 여부 ▲내·외부시설 환경 등이다.

시는 신청 업소를 대상으로 현장 조사 후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0월 중 지역 내 일반음식점 1,421개소 중 5%에 해당하는 70개 업소를 지정할 예정이다.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되면 모범업소 표지판과 지정서가 교부된다. 또한 상·하수도 요금 30% 감면과 영업시설 개선자금 우선 융자, 시 홈페이지 게시판 안내, 홍보 책자 발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한 모범음식점을 발굴해 대표 음식점으로 육성함으로써 타 업소의 모범이 되고, 외식문화 수준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