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시를 잊은 그대에게’ 정재찬 교수 강연..
사회

김제시, ‘시를 잊은 그대에게’ 정재찬 교수 강연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9/20 10:49
제646회 지평선아카데미 정재찬 한양대 교수 강연

↑↑ 김제시, ‘시를 잊은 그대에게’ 정재찬 교수 강연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9월 22일, 제646회 김제지평선아카데미는 섬세한 감성과 위트로 마음을 울리는 ‘시 읽어주는 남자’ 정재찬 한양대학교 교수를 초청하여 ‘시를 잊은 그대에게’라는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정재찬 교수는 현재 한양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로 서울대학교에서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청주교육대학교 교수, 한국문학교육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JTBC ‘김제동의 톡투유-걱정말아요 그대’, tvN ‘어쩌다 어른’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으며 ‘그대를 듣는다’, ‘시를 잊은 그대에게’, ‘문학교육개론’ 등의 저서 발간과 중·고등 교과서를 집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어렵게 느껴지는 시 평론에서 벗어나 명작 시를 엄선해 시구절을 낭송하고 그 구절에 주석을 덧붙이며 시를 읽고 암송하면서 시의 낭만,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다. 새로운 시각에서 시를 느낄 수 있게 하고 삶의 의미를 잃어가는 모든 이에게 감성을 되찾아 주는 유익한 강연이 될 것이다.

지평선아카데미는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식전 행사로 읍면동 릴레이 지평선아카데미 체험의 날을 맞아 황산면의 지역 소개와 황산면 주민들이 갈고닦은 생활체조, 풍물공연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