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남원항공우주천문대 ˝할인패키지 프로그램˝ 운영..
사회

남원항공우주천문대 ˝할인패키지 프로그램˝ 운영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9/26 12:39
개천절, 흥부제 기간에는 가족과 함께 남원 밤하늘로 산책오세요 !!

↑↑ 남원항공우주천문대 ˝할인패키지 프로그램˝ 운영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호남권 대표적인 과학관인 남원항공우주천문대에서는 이번 개천절 연휴 기간인 10월 1일부터 3일까지, 그리고 제30회 흥부제 기간인 10월 7일부터 9일까지 ˝2022년 가을 할인패키지 프로그램˝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에는 주간에 천문대를 방문한 관람객에 한해서 당일 야간에 무료입장과 천체관측이 가능하다.

천체망원경으로 관측했을 때 특히 인상적이고 대표적인 천체로는 흔히 달, 목성, 그리고 토성을 꼽는다.

이 세 가지 천체를 한 번에 다 관측할 수 있는 기회가 상당히 드물지만, 마침 이 기간에는 모두를 초저녁에 볼 수가 있다.

특히, 대체로 청명한 가을 날씨 덕에 이 기간 중 남원으로의 관광을 추천한다고 천문대 관계자는 전한다.

또한, 최근 개장한 어사라인 체험과 에어레일 승차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달의 경우에는 월출과 월몰시간에 따라 천문대 야간 관측시간 중 19시와 21시에는 보지 못할 수도 있으니 방문 전 사전에 전화 문의를 해서 안내를 받는 것이 좋다.

남원시에서는 “올해 11월 개관을 목표로 현재 건립 추진중인 ˝남원시 어린이 과학체험관˝ 사업이 완료되면 남원항공우주천문대와 연계하여 남원시민과 관광객에게 보다 다채로운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과학 꿈나무 양성에도 많은 기여를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