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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주군청 |
14일 완주군에 따르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이 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한다.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 19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한다.
완주군은 기관장이 각종 간담회를 통해 간부공무원이 아닌 민원업무 담당자와 군민들의 의견을 직접 들으며 어려움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민원인의 입장을 먼저 배려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호평 받았다.
또한,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시책 도움벨방 운영, 문화 카페형 작은영화관 운영, 매주 친절을 습관처럼 생활화하기 위한 10분 친절 다짐교육 실시 등 친절역량 강화 및 기본소양 능력 향상 노력이 지표 전반에 걸쳐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민원행정 서비스가 최고임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쉽고 편리하게, 열린 마음으로 소통과 신뢰로 군민이 만족하고 군민이 감동받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