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아이와의 행복한 소통법’ 완주군 부모교육..
사회

‘아이와의 행복한 소통법’ 완주군 부모교육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17 11:23
어린이집 학부모 대상… 지진피해 성금도 전달

↑↑ ‘아이와의 행복한 소통법’ 완주군 부모교육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완주군이 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의 행복한 소통법에 대한 부모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지난 16일 완주군은 가족문화교육원 가족홀에서 어린이집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전라북도 아동보호전문기관 조자영 관장이 강사로 나서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 존중’을 주제로 부모와 아이 사이의 행복한 소통을 위한 다양한 방법 등을 제시했다.

부모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를 키우면서 항상 부모가 자녀에게 가르침을 주는 역할만을 생각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질문과 대화 속에서 생각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게 무엇보다 중요 한 거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유지숙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아동권리 교육으로 아동을 존중하는 긍정양육 문화가 확산되고 아동학대에 대해 더 관심을 갖고 예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권리를 보장하는 다양한 부모교육을 실시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의 이후에는 국공립어린이집에서 튀르키예-시리아 긴급구호기금을 위해 100만원을 모아 굿네이버스를 통해 전달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