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현장에 답이 있다. 시장이 찾아가는 열린 톡&톡 개최..
사회

현장에 답이 있다. 시장이 찾아가는 열린 톡&톡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22 15:56
시민과 가까이, 소통을 통한 열린 행정의 발걸음

↑↑ 군산시장이 찾아가는 톡&톡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군산시는 22일 나운2동행정복지센터에서‘시장이 찾아가는 열린 톡&톡’을 개최하고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가 시민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시는 올해 2월부터 고정된 일시와 장소가 아닌 시민에게 더 가까이 현장으로 찾아가 각계 각층에서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분야별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월 시장이 찾아가는 열린 톡&톡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찾아가는 톡&톡에서는 △ 신흥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개선 요청 △ 강천상가 내 2층 철근주차장 철거 △ 나운동 지역 내 노인복지관 및 청소년문화시설 설립 건의 △ 경로당 양곡지원 및 운영비 증액 등 지역 주민의 일상과 관련된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나운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 중인 주민자치프로그램실과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이 능동적으로 소통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는 방향을 논의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오늘 하루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가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깊은 하루였다.“며, ”단 1명의 시민이 원하더라도, 그곳이 어디든지 시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위해 직접 찾아갈 예정이며,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시민과 함께 시정을 추진하는 공감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