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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주시 2023년 하반기 직원 친절교육 실시 |
시는 21일 전주시청 강당에서 시청과 전주시시설관리공단 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생공존 민원인과의 친밀한 마음의 거리’를 주제로 2023년 하반기 친절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기미현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 직원들은 ‘고객 경험관리시대에 민원인이 느끼는 친절이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친절 민원 응대 기법, 불친절 민원인 응대방법, 친절응대에 필요한 세가지 요소 등 친절 행정서비스의 기술을 습득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실제 민원현장에서 갖추어야할 휴먼스킬의 중요성과 더불어 친절마인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눈높이 맞춘 친절봉사행정을 실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 응대에 대한 직원들의 친절마인드를 확립하고, 민원응대 프로세스와 응대 방법을 습득하여 원활한 민원 응대가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행정 서비스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