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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본격 활동 나서..
사회

익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본격 활동 나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01/26 14:24
26일,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간담회 개최

↑↑ 익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본격 활동 나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시가 올해도 시민의 다양한 고충 민원 해결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시는 26일 지난해 처리한 고충민원 운영상황을 공유하고 운영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지난해 `찾아가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를 운영해 12건, `옴부즈만과 만남의 날`을 통해 18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건축물 해체 공사에 따른 피해 원상복구 요청, 추락위험 장소 가드레일 설치 등 고충·생활불편에 대해 현장 중심의 민원처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찾아가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농촌 등 민원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현장을 방문하는 등 소통민원 창구역할을 했다.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올해도 지역주민을 찾아가 다양한 고충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행정과 시민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방침이다.

함경수 감사위원장은 ˝생활 속 불편사항이나 고충 등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생활고충과 민원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충·생활불편민원을 상담받고자 하는 시민은 감사위원회 소통민원실로 방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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