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찾아가는 `한의약 생리통예방 건강교실` 운영..
사회

익산시, 찾아가는 `한의약 생리통예방 건강교실` 운영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4/21 11:44
5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지원중학교 학생 대상 진행

↑↑ 익산시, 찾아가는 `한의약 생리통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익산시보건소는 성장기 학생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한의약 생리통예방 건강교실`을 오는 5월 14일까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익산지원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생리통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함께 약물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한의약적 예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생리통은 학습 능력 저하와 스트레스 증가 등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이에 익산시는 생리통뿐만 아니라 신체·정신적 건강 전반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청담한의원 엄재연 원장이 한의학 관점에서 여성 건강과 생리통 관리법을 강의하고, 요가, 아로마오일 만들기, 다도 체험 등 양생법을 바탕으로 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또한 익산시정신건강지원센터, 익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협업해 `심심(心心)타파` 분노 조절 프로그램과 스마트폰·약물 중독 예방교육도 병행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한의약을 비롯한 다양한 접근법을 활용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