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3기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20명 모집..
사회

익산시, 3기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20명 모집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4/22 10:49
활동량계 무료 지급, 6개월간 상담 및 맞춤형 건강 관리 제공

↑↑  3기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20명 모집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익산시가 시민들의 일상 속 건강 실천과 만성질환 예방을 돕는다.

익산시보건소는 `2025년 모바일 헬스케어 3기` 참여자를 오는 5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로 구성된 보건소 전문인력이 모바일 앱과 활동량계를 활용해 6개월간 상담과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 요인 5가지 중 하나 이상 보유한 1961~2006년생 시민이다.

참여 신청은 다음달 9일까지 전화 상담 후 보건소를 방문해 건강위험 요인을 측정해야 하고,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참여자에게는 활동량계가 무료로 지급되고 6개월간 1:1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다만 해당 위험요인과 관련된 약물 복용자는 제외되며, 중도 탈락 시 활동량계는 반납해야 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보건사업과 건강증진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모바일 헬스케어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더 많은 시민이 쉽게 건강을 관리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