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우리 먹을거리는 우리가 지켜야 한다!..
사회

김제시, 우리 먹을거리는 우리가 지켜야 한다!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4/29 10:13

↑↑ 우리 먹을거리는 우리가 지켜야 한다!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토종농작물의 보존과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재배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2020년부터‘토종농산물 활성화사업’을 6년째 추진 중에 있다.

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5월 3일 어린이날을 맞아 토종농작물을 홍보하고자 벽골제 쌍룡광장에서 김제시여성농민회(회장 김영미)와 토종모종 나눔행사를 개최한다.

토종모종 나눔행사를 통해 미래 농업의 소중한 유전자원인 ‘토종’이란 개념을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홍보해, 우리가 먹는 것이 어디에서 시작되며 누가 어떻게 재배했는지 관심을 갖고, 우리 먹을거리는 우리가 지켜야 한다는 토종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는다.

시농업기술센터는 또, 토종종자가 가진 우수성을 발견해 이를 개발하고 보존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토종 상추 수집종에서 정신건강과 숙면효과가 있는 락투신 성분이 124배 더 많이 함유된 품종을 개발해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했으며 사라져 가는 토종고추를 명품화 복원사업으로 확대 보급에 힘쓰고 있다.

이승종 기술보급과장은 “이번행사로 토종종자의 소중함에 대해 공감하고, 우리 것을 지켜나가려는 노력을 꾸준히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