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조방영 익산시 시민참여위원장, 아동의 여름나기 지원..
사회

조방영 익산시 시민참여위원장, 아동의 여름나기 지원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4/29 12:13
가정위탁 아동 위해 여름 이불 52채 기부

↑↑ 가정위탁 아동 위해 여름 이불 52채 기부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시는 시민참여위원회 조방영 위원장이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고자 여름 이불 52채를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기탁된 이불은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으며, 지역 내 위탁가정 아동 모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가정위탁아동은 친부모의 질병·학대·사망 등 다양한 이유로 가정에서 보호받기 어려운 경우, 국가의 결정에 따라 일정 기간 위탁가정의 보살핌을 받는 아동이다.

가정위탁제도는 아동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정서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복지제도다.

조방영 위원장은 ˝아이들이 불편함 없이 여름을 나길 바라는 마음에 이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민간의 따뜻한 관심과 손길이 아동 복지 향상에 큰 힘이 된다˝며 ˝이번 나눔은 가정위탁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울림을 주는 귀한 사례˝라고 밝혔다.

한편, 조방영 위원장은 이달 출범한 익산시 시민참여위원회를 통해 행정과 시민의 소통·협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이로움 나눔곳간, 행정복지센터에 여성 의류, 이주노동자를 위한 겨울 외투 등을 기부하며 꾸준한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