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제시청 |
김제여성새일센터 운영위원회는 취업지원업무에 관하여 전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위원 6명으로 구성되어, 상반기 운영위원회는 지난 2월 16일 개최했으며, 이날 하반기 회의에서는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방안 모색과 올해 주요추진사업 실적보고 및 하반기 추진사업 안내, 내년 직업교육훈련 개설과정 등의 주제를 가지고 전문가적 의견제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운영위원회는 김제여성새일센터와 지역 사회의 협력에 관한 자문, 사업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자문, 사업운영 계획 및 수립에 관한 심의 등을 진행하며, 위원회의 전문성과 협력을 통한 새일센터의 역할 강화와 여성 일자리사업의 질적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조희임 센터장은 “제시된 의견을 관련 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제여성새일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기업체 협력망 구축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