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로컬푸드 가공품 공급업체’ 선정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는 도내에서 생산한 농축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한 안전한 가공품을 학교급식으로 공급해 학생들?..
무주군은 안성면 봉화산(885m) 정상부에서 삼국시대 봉화유적이 발굴됐다고 밝혔다. 이는 무주 지역의 고대사와 역사적 위상을 새롭게 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발굴조사..
무주군이 지난 25일 제41회 군민의장 수상자를 발표했다. ‘무주군민의장’은 무주군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안정과 발전에 크게 공헌한 사람에게 무주군민의 이름으로 수여하는 것으로, 매년 ..
군산시는 ‘2025년 민방위 보충 1차교육’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 대상은 상반기 기본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20세(2005년생)부터 만 40세(1985년생까지)의 민방위 대원이다. 1~2년 차 민방위 ..
지난 24일 진안군 진안읍 내 3개 당구장에서는 ‘2025년 무진장·임실 3쿠션 당구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진안군과 인접한 무주, 장수, 임실 당구 동호인 110명이 참가하여 기량을 겨루는 동시??..
진안군은 지난 23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보호자 25명을 대상으로 가족 경제교육 프로그램 ‘금융톡톡! 경제똑똑!’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예탁결제원(KSD) 나눔재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
전춘성 진안군수가 고온기에 확산 우려가 커지는 벼 병해충 차단을 위해 25일 조생종 벼 재배지를 중심으로 진행된 3차 공동방제 현장을 직접 찾아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선제적 대응을 당부했다. 이?..
익산 중앙동 구도심에 활기를 불어넣는 `치킨로드`가 여섯 번째 점포를 개점하며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익산 닭 요리 특화 거리인 치킨로드의 여섯 번째 점포 `기영이 숯불 두 마리 치킨 중앙점`..
익산시가 이리·익산 통합 3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민간기록물 수집공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익산시는 제5회 민간기록물 수집공모전 `익산군이 이리양을 만났을 때` 수상자 37명을 선정했다??..
익산시가 세대를 이어온 정통의 맛을 통해 지역의 미식 문화를 전국에 알린다 시는 전통의 맛과 정성을 지켜온 `대물림 맛집` 13개소를 최종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지난 6월 공모를 ??..
부안군 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착한가게 캠페인을 실시하고 격포리에 위치한 식당 3곳이 착한가게로 신규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특별한 ..
부안군 주산면 소재 농장760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대표 엄수현)는 25일 주산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생강청 150병과 귤청 150병, 딸기잼 100병을 기탁했다. 주산면(면장 나용성)에서는 관내 경로당 및 ??..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25일 열린 8월 중 연석회의에서 호남발전특별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부안의 미래 성장 전략을 본격화하고 민생안정 지원을 위한 행정 역량 총동원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
완주군 고산면이 MG새마을금고 사회공헌 사업인 2025년 ‘MG희망나눔 사랑의 집수리 사업’에 선정돼 지역 내 홀몸 어르신 가구 한 곳에 지붕 교체 공사를 지원했다. ‘MG희망나눔 사랑의 집수리 사업..
완주군 아동옴부즈퍼슨사무소가 최근 완주미디어센터에서 ‘2025년 청소년 어울림 영화캠프’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완주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중도입국 청소년 등 다양한 배경을 ??..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가 2025년도 도 여성단체 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세대를 잇는 소통-조부모 양성평등 교육’ 프로그램을 내달 14일까지 완주군 일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총 30명의 조부모 ..
완주군 이서청소년문화의집이 여름방학 기간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16명이 참여한 ‘청소년 단편영화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2주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
바르게살기운동 전주시협의회(회장장성태)는 지난 22일 순창군을 방문해 수해로 피해를 입은 주민을 돕기 위한 성금 25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장성태 회장은“작은 정성이지만 수해 피?..
순창발효관광재단은 지난 23일 순창발효테마파크에서 개최한 ‘꼬마들의 순창 오락실’(이하‘꼼순락’)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
갈수록 심각해지는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주시를 비롯한 지방 거점도시 지원에 집중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전주시정연구원은 거점도시 집중 지원의 필요성과 사례분석을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