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고창군,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사회

고창군,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8/15 11:45

↑↑ 고창군,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북 고창군이 광복 77주년을 맞아 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진정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15일 오전 동리국악당에서 광복절 경축식을 열었다.

경축식은 국민의례, 독립유공자 유족 표창, 정만기 독립유공자 후손대표 기념사, 심덕섭 고창군수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에 이어,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독립유공자 유족 표창은 애국지사 고제천 의사의 후손으로서 6·25전쟁에 참전해 국민과 동료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박헌구 선생에게 수여됐다.

경축식 후에는 일제강점기 일군에 항거하다 체포되어 옥중에서 자결한 박도경 선생의 추모비 등 주요 현충시설을 방문해 헌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고창군은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11일부터 고창읍 주요도로변에 독립운동가 100인의 업적과 희생을 기리는 현수막을 내걸었다. 이에 더해 면 지역의 주요 노선에 태극기를 게양해 군민들과 함께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군은 100명의 국가유공 수훈자를 보유한 자랑스런 의향이다”며 “기쁜 마음으로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독립운동가 한분 한분을 기억하는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