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집에서나 여행하면서도 편리한 진안군 전자도서관 이용..
사회

집에서나 여행하면서도 편리한 진안군 전자도서관 이용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21 11:18
총3,441종 7,047권 전자 도서가 가득

↑↑ 집에서나 여행하면서도 편리한 진안군 전자도서관 이용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진안군이 제공하는 전자책 서비스가 군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진안군 전자도서관은 모바일 기기 사용의 보편화에 따라 일상에서 누리는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021년 개관해 운영을 시작했다.

PC 또는 모바일 기기로 디지털 자료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총 3,441종 7,047권의 전자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올 한해 분야별 베스트셀러 등 신규 전자 도서 1,000여권을 확충할 계획으로 더욱더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용 대상자는 전 진안군민은 물론 관내 소재 직장 근무자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전자도서관을 이용은 진안군청 누리집 ‘자주 찾는 서비스’ 목록에서 ‘진안군 전자도서관’을 클릭해 접속하고 회원가입을 한 뒤 안내에 따라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전자책을 대출해서 읽을 수 있다.

전자책은 1회 5권까지, 5일간 대출하고 1회 연장으로 1일 추가로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한 지 5일이 지난 도서는 자동 반납된다.

정상식 문화체육과장은 “군민들이 진안군 전자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일상 속의 독서 접근 기회를 넓혀 책 읽는 즐거움을 확산하는 데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신간 도서를 꾸준히 확보해 군민 만족도가 높은 전자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