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군산시, 탄소중립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행사 추진..
사회

군산시, 탄소중립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행사 추진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20 09:09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불을 끄고 지구를 밝혀주세요.’

↑↑ 군산시, 탄소중립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행사 추진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군산시가 제15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기후위기 대응 녹색 생활 실천 및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 캠페인과 지구의 날 기념 소등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소등행사는 온실가스 감축과 저탄소 생활 실천의 필요성을 시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21과 22일에 기후위기 대응 녹색 생활 실천 및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 캠페인과 지구의 날 기념 소등 행사를 시행한다.

이번 행사중 21일에 추진하는 녹색생활 실천 및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캠페인은 수송동 롯데마트 군산점 앞에서 탄소중립 홍보와 함께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 접수를 진행한다.

지구의날인 22일에는 오후 8시부터 10분간 ‘불을 끄고 지구를 밝혀주세요.’라는 주제로 소등행사를 진행하며, 시민에게 10분만 소등해도 기후변화의 원인인 이산화탄소(CO2)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각 가정에서도 에너지 절약을 통한 녹색생활 실천 운동에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녹색 아파트로 활동 실적이 있는 미장동 휴먼시아아파트 등 6개 공동주택으로 총 3,945세대이고, 개별 가정에서도 참여하고 싶은 경우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비산업 분야인 가정에서도 에너지 절약과 생활용품 아껴 쓰기, 자원 재활용 등의 일상적인 작은 실천 문화를 확대해 나간다면 가속화되어 가는 지구 온난화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녹색 생활 실천에 앞장서 주시길 협조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