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남원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당 개최..
사회

남원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당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20 12:22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 남원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당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남원시는 4월 20일 남원문화체육관에서 제43회 남원시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당을 개최했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남원시에서는 사단법인 전라북도장애인부모회 남원시지회가 주관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이해와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8개 장애인단체 회원 및 시설 관련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 시설과 단체에서 준비한 신나는 문화공연으로 행사의 막을 올리고, 이어 기념식과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등을 진행했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많은 인원이 모일 수 없었던 제약에서 벗어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진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장애인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기자랑이 이어져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김재연 자치행정국장은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비장애인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차별 없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