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무주군, 도시민 상대로 귀농귀촌 홍보전 펼쳤다..
사회

무주군, 도시민 상대로 귀농귀촌 홍보전 펼쳤다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21 10:10
서울 서초구 ‘2023 귀농귀촌 청년창업 고향사랑 박람회’ 참가

↑↑ 무주군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무주군은 ‘2023 귀농귀촌 청년창업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을 상대로 한 귀농 · 귀촌 홍보에 나섰다.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서초구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 AT센터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무주군은 귀농 · 귀촌을 고민하는 청년층과 은퇴 후 새로운 삶을 모색하는 장년층에게 미래 농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무주군 귀농 · 귀촌 정책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전담부스를 열어 부스를 방문한 예비 귀농인들에게 차별화된 귀농 · 귀촌 지원정책, 무주군 주요 농산물과 귀농 준비과정 등 1:1 맞춤형 상담은 물론 무주의 농 · 특산물의 우수성과 반딧불이 대표되는 청정 자연환경을 홍보하면서 예비 귀농 · 귀촌인들에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예비 귀농 · 귀촌인들을 대상으로 무주군 정착에 대한 성공사례도 들려 줘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성공사례는 무주군에 성공적으로 귀농 · 귀촌한 멘토 5명이 경험을 통한 상담을 펼침으로써 예비 귀농 · 귀촌인들에게 공감을 줬다는 평가다.

무주군 귀농귀촌팀 오경태 팀장은 “무주군 귀농 귀촌 정책 홍보와 체재형 가족실습농장과 게스트하우스, 귀농인의 집 등 임시거주시설을 적극 홍보해 신규 도시민 유치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군은 귀농인들을 위해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운영과 귀농귀촌 게스트하우스 운영, 귀농인의 집 등을 조성해 안정적인 정착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