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익산시, 여름엔 치맥! 열대야 뚫은 `중앙동 치맥 페스티벌` |
29일 익산시에 따르면 `2025 중앙동 치맥 페스티벌`은 이날부터 이틀간 여름밤 도심을 치킨과 맥주, 흥겨운 공연으로 물들인다.
올해 2회를 맞은 이번 축제에는 익산 향토기업 하림과 다사랑을 비롯해 치킨로드 1호점 `연품닭`, 6호점 `기영이 숯불 두 마리 치킨 중앙점`, 남부시장 깨통닭 맛집 `용강통닭` 등 11개 치킨 부스가 참여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하이트, 세븐브로이, 이리맥주 등 지역 맥주 업체 3곳도 함께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입맛에 맞는 치킨과 맥주를 고르는 재미를 더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어진 전자음악(EDM) 공연과 댄스 공연은 참석자들의 흥을 돋우며 축제 열기를 끌어올린다.
현장에서는 무대 공연뿐만 아니라 축제를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번호 추첨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축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교환권, 9월 30일까지 치킨로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아울러 익산 지역사랑상품권 `다이로움`으로 큐알(QR)결제 시 10% 추가 적립 이벤트까지 진행해 최대 20%의 할인 혜택도 더해졌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중앙동 치맥 페스티벌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하는 축제˝라며 ˝운영 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은 보완하고 강점은 더욱 발전시켜 익산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