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진안군, 모든 마을회관 WiFi 및 정책홍보 서비스 구축..
사회

진안군, 모든 마을회관 WiFi 및 정책홍보 서비스 구축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8/22 12:32

↑↑ KT전주지사와 업무협약식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진안군이 오는 9월까지 관내 모든 마을회관에 와이파이 및 정책홍보 서비스를 구축한다.

군에 따르면 민선 8기 공약으로 ‘마을회관 와이파이 및 정책홍보 서비스 구축’을 내걸고, 마을회관 이용 어르신들의 정보 접근성 강화 및 여가 활동 범위의 확대를 위해 해당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 추진을 위해 22일 군수실에서는 KT전주지사와 업무협약식을 갖고, 9월까지 서비스를 구축하고 이듬해 2월까지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3월부터 정식서비스를 시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공공와이파이 구축과 함께 IPTV를 활용한 정책홍보 서비스도 운영하기로 협약했다.

특히 정책홍보 서비스는 전라북도 최초로 시행되는 정책으로 진안군에서 자체 제작한 홍보 컨텐츠를 마을회관 TV화면을 통해 송출할 수 있게 된다.

진안군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여 진안군의 정책홍보, 질병 및 재난상황, 농정현안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해당 공약으로 코로나19를 비롯한 여러 재난상황 등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마을회관에서 어르신들이 데이터요금 걱정없이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통신비 절감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