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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익산시 위생과, ‘역지사지’ 민원응대 교육 실시 |
위생과는 대민업무가 주를 이루는 부서 특성을 감안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교육을 23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서미덕 과장이 강사로 직접 참여해 격양된 소통 상황에 적절한 대처법,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대한 적절한 응대 기법, 전화 응대 요령, 악성 민원 대처 방법 등 일선에서 민원 응대시 꼭 필요한 내용을 전달해 직원들로부터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직원들의 친절마인드를 향상시켜 역지사지 마음의 민원응대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통한 시민이 행복한 익산만들기에 앞장 설 것을 강조했다.
서미덕 위생과장은 민원인을 “환하게 맞이하고 정성껏 처리하며 따뜻하게 배웅하자는 의미로 출입문 앞 조직도에 해바라기 꽃처럼 활짝 웃는 직원들의 모습을 담아 게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민원인과 진심으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