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군, “가족과 함께 하니 이렇게 좋을 水가!”..
사회

완주군, “가족과 함께 하니 이렇게 좋을 水가!”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8/23 12:02
완주군가족센터, 여름방학 가족문화체험프로그램 진행

↑↑ 여름방학 가족문화체험프로그램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완주군 가족센터가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사례관리이용자를 대상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물놀이 가족문화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들의 친밀감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23일 가족센터는 최근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사례관리이용자 40여명을 대상으로 구이면 소재의 워터파크에서 생활 속 응급처치교육과 함께 가족 물놀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문화체험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와 폭염으로 지쳐가는 여름방학 중 가족이 함께하는 안전교육 및 물놀이 체험을 통해 가족 간 친밀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물놀이 이전에 한국아동청소년안전교육협회 전문 강사가 물놀이 안전수칙 및 가정 내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안전 기초상식,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을 충분히 익힌 후 물놀이가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가족들과 추억은 쌓고 싶지만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완주군가족센터의 안전교육 및 물놀이 체험에 참여 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정은 가족센터장은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지친 일상 속에서 이번 가족문화체험프로그램이 가족들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남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완주군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뿐 아니라 다양한 개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 및 문화체험프로그램, 가족 상담 등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가꿔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