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남원시 예산편성 조언자, 예산집행 감시자 역할 |
제5기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는 5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2년동안 문화관광체육, 교육복지환경, 농림청년, 건설교통 4개 분과위원회로 나뉘어서 활동 하게된다.
시민위원회 위원들은 2024년 6월30일까지 2년간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제안사업 심사 등 예산편성 조언자 및 예산집행 감시자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제1차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회의에서는 시민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임원 선출을 비롯한 4개분과 위원회를 구성하고 분과위원별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이 이루어졌다.
제5기 시민위원회는 5월16일부터 8월26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주민제안사업 신청결과에 따라 ▲ 사업별 소관부서 검토 ▲ 분과위원회 현지심사 ▲ 시민위원회 심의 ▲ 대표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의견서를 의회에 제출하고 오는 12월 남원시의회의 예산안 심의,의결을 통해 확정되면 내년 1월중에 최종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최경식 시장은 “지방재정의 투명성, 건전성 및 효율성을 제고하여 시민과의 소통행정으로 책임성을 확보하고 예산편성 등 집행과정까지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인 만큼 지역 특성에 가장 부합되는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메시지를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