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남원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 간담회 개최..
사회

남원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 간담회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8/25 12:08
23개 제공기관, 941명 이용자에게 16개 서비스 지원

↑↑ 남원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 간담회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남원시는 24일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23개 기관의 대표자를 대상으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 간담회를 실시했다.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 간담회에서는 전라북도 사회서비스지원단 조성호 팀장을 초청하여 전라북도 정책 동향, 남원시 추진실적 및 추진 방향, 회계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상담, 돌봄 등의 사회서비스를 바우처 방식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글로벌마인드, 성인심리지원 등 총 16개 서비스에 23개의 제공기관이 17억900만 원의 예산으로 941여 명의 시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도개선에 대한 건의사항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서비스 제공기관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에 대한 남원시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남원시 실정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개발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누리고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