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임실군,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 지원체계 구축..
문화

임실군,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 지원체계 구축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9/02 10:24
LH 임실이도주공아파트와 업무협약 체결

↑↑ 임실군,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 지원체계 구축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임실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1일 보건의료원에서 LH 임실이도주공아파트와 입주민 대상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위험군 연계,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정신건강서비스 지원 등 지역공동체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계기로 정신건강 등의 문제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정신건강 위기 입주민 세대를 조기 발굴・연계하여 정신건강 악화를 방지하고 방문상담, 맞춤형 프로그램 등의 정신건강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더 나아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신건강 및 자살 고위험군 의뢰, 교육 및 홍보 협조, 심층상담 및 사례관리 연계 체계 구축 등의 활동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임실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 및 생명존중인식 향상과 정신건강 고위험자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고 업무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신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지역주민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정신건강 안전망이 보다 견고히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