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정읍시, 상권 활성화 컨설팅으로 원도심 상권 부활 ‘견인..
사회

정읍시, 상권 활성화 컨설팅으로 원도심 상권 부활 ‘견인’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28 11:51
26일 ‘창업자 과정’ 마치고 22명 수료생 배출

↑↑ 정읍시, 상권 활성화 컨설팅으로 원도심 상권 부활 ‘견인’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정읍시는 지난 26일 청춘활력소(연지3길 189-4)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상권 활성화 컨설팅 ‘창업자 과정’을 모두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상권 활성화 컨설팅은 금리 인상과 물가 인상 등 어려움 속에서 원도심의 상권 활로를 모색하고, 급변하는 시장 트랜드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마케팅 등 창업 경영전략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26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창업 아이템 선정 △상권 분석 및 입지 전략 △홍보마케팅 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등으로 진행됐다. 또 교육 시작 전 개별인터뷰를 통해 파악된 수준에 맞춰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됐다.

수료식에서는 교육생들이 그간의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다른 교육생과 공유하는 창업계획 발표회도 진행됐으며 발표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했다.

시 관계자는 “교육을 수료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창업을 하거나 다양한 창업 지원사업 신청 등 행동으로 옮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겠다”고 말헀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