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정읍시 원도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향기로운 중앙로 만..
사회

정읍시 원도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향기로운 중앙로 만들기 앞장’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28 11:52
매월 1회 클린데이 운영, 중앙로 플랜트 상자 정비

↑↑ 정읍시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정읍시 원도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원도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중앙상가발전협의회 회원 20여 명은 28일 중앙로와 태평로 일원에서 클린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회원들은 이날 겨울철 대설과 추위로 인해 고사한 중앙로 플랜트 상자의 식수를 제거하고, 담배꽁초와 각종 음료수 빈 병 등 불법 투기된 쓰레기를 줍는 등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유옥경 위원장은 “살기 좋은 정읍, 살고 싶은 정읍을 만들기 위해 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내 집과 내 점포 앞 플랜트 상자 정비와 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도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쇠퇴한 원도심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원활한 추진과 지역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17년 구성된 조직이다.

마을의 문제점 개선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지역 발전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도시재생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매월 1회 이상 중앙로와 태평로 일원에서 클린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