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 행복콜버스 안전 강화로 더욱 ‘행복하게’..
사회

완주 행복콜버스 안전 강화로 더욱 ‘행복하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29 11:40
운전원 및 콜센터직원 안전교육… 긴급구호 대처․차량관리법 함양

↑↑ 완주군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완주군이 교통취약 지역 수요응답형 교통서비스인 행복콜버스 안전을 강화하고 있다.

29일 완주군은 최근 행복콜버스 운전원 및 콜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및 차량정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교육에서는 이서, 구이, 상관, 소양, 동상을 운행하는 행복콜버스 운전원 및 콜센터 직원들이 참여해 긴급구호상황 대처 방법과 차량관리방법을 숙지했다.

긴급 구호 교육은 완주소방서 송순상 소방관이 초빙돼 버스 운행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방법을 교육했다.

심정지환자발생시 AED(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하는 응급구조요령을 실습을 통해 학습했다.

또한 현대동전주서비스센터 박종삼 대표가 노후차량관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박 대표는 “소모부품의 주기적인 교체를 통해 양호한 차량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운전원은 “차량상태는 행복콜버스를 이용하는 완주군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라는 경각심을 갖게 됐다”며 “군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는 사명감으로 업무에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교육장에 방문한 유희태 완주군수는 “만경강의 기적은 이렇게 일선에서 주민들의 발이 되어주는 행복콜버스 운전원같은 숨은 공신들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며 “현장에서 불철주야 노력하는 기사님들의 수고에 완주군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