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군산시, ˝사진으로 보는 한국 독립운동사 –독립운동사 2..
사회

군산시, ˝사진으로 보는 한국 독립운동사 –독립운동사 20선-˝ 展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3/31 09:24
군산3.1운동100주년기념관, 독립기념관 순회전시 개최

↑↑ 군산시, ˝사진으로 보는 한국 독립운동사 –독립운동사 20선-˝ 展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우리민족이 일제에 항거한 대표적인 사건을 사진으로 볼 수 있는 전시회가 개최된다.

군산3.1운동100주년기념관은 오는 7월 30일까지 독립기념관 순회전시 『사진으로 보는 한국 독립운동사 –독립운동사 20선-』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우리 민족이 일제에 항거한 대표적인 사건을 20점의 사진을 중심으로 소개함으로써 독립운동사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 주제는 독립기념관에서 진행한 국민투표에 의해 선정된 것으로‘국민과 함께 만드는 전시’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자료는 △의병 활동, △오산학교, △안중근 의사 의거, △2.8 독립선언, △학생비밀단체, △윤봉길 의사 의거, △조선어학회 등 일제강점기 주요 항쟁과 관련 인물 사진으로 구성됐으며, 상세한 설명을 덧붙여 관람객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기념관 내에는 태극기 만들기, 태극기 전달하기, 만세운동 전파하기, 독립군 기념촬영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체험교육 공간을 조성해 전시의 내용을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기념관 관계자는 “역사적인 장면과 중요 자료가 담긴 사진을 통해 한국 독립운동의 흐름을 살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선조의 행적을 보여주는 전시를 기획하여 기념관을 호국보훈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유관기관인 독립기념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연구 저변을 넓혀가도록 하겠다”면서 “끝으로 사진과 기록에 남지 않았으나 조국의 독립에 헌신했던 모든 선조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전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