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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창군, 종합민원실 비상상황 모의훈련 실시 |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방문민원인의 2차 피해를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고창군은 상황별 민원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녹음 고지 및 실시, `112 안심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및 일반 방문민원인 대피, 경찰출동, 가해 민원인 제압 순으로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시행해 대응 효과를 높였다.
고창군청 배기영 종합민원실장은 “빈번히 발생하는 특이 민원에 대한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 역량 강화 및 모두가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 조성으로 질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