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사회

완주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04 10:56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놀이

↑↑ 완주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청소년들이 원어민과 놀이활동을 통한 영어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 3일 완주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원어민과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외국인과의 만남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영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놀이와 게임형식으로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의 영어실력은 서로 차이가 있지만, 놀이형태로 생활영어수업을 진행하며 실력의 차이와 관계없이 원어민과의 대화를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한 것. 이는 글로벌 시대에 영어회화가 필수인 청소년들에게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흥미를 갖게 하자는 취지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은0 (삼례중학교) 청소년은 “학교나 학원 등에서 원어민을 대하고 있지만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놀이에 참여하여 Self-introduction, How’s your weekend?, Pattern 등 생활 속 상황영어에 흠뻑 빠져보는 시간이었다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완주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학습은 물론 문화체험, 심리치료, 체험학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특별프로그램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