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평생학습 메카 익산, 디지털 교육도시 ‘도약’..
사회

평생학습 메카 익산, 디지털 교육도시 ‘도약’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04 12:32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선정, 국비 6천900만원 확보

↑↑ 익산시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평생학습 메카 익산시가 올해 디지털 문해교육을 새롭게 도입하며 디지털 교육도시로 도약한다.

4일 시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지원하는‘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6천9백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시는 익산행복학교와 무궁화야학교 등을 중심으로 한 기초문해교육과 함께 평생학습관·문해교육센터를 거점으로 한 디지털 문해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 문해교육 거점기관인‘多e로운 익산 디지털 문해배움터’를 신규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문해교육 추진단을 구성하고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양성과정, 스마트폰 활용 및 키오스크 교육 등 생활밀착형 디지털 문해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은 초기에는 비문해·저학력 성인에게 한글과 기초교육을 중심으로 지원해 왔으나 점차 초등·중학 학력인정과정, 왕초보영어과정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됐다. 최근에는 디지털 소외 계층인 중·고령 시민을 위한 디지털 문해교육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최영숙 교육청소년과장은“이번 국비 확보를 통해 디지털 문해교육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스마트폰이나 키오스크 활용 교육이 필요한 시민은 평생학습관으로 문의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평생학습관·문해교육센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