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정읍-보령아산병원,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로 지역발전 ..
사회

정읍-보령아산병원,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로 지역발전 응원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05 12:24
상호 지역에 각 1천만 원씩 교차 기부, 지역소멸 위기 극복

↑↑ 정읍-보령아산병원,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로 지역발전 응원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정읍아산병원과 보령아산병원이 정읍-보령 간 서로의 지역발전을 응원하고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

보령아산병원 임직원들은 5일 정읍시청을 방문해 정읍시에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1천만 원을 전달하며 기부제의 활성화를 응원했다.

이에 앞서 정읍아산병원 임직원 100여 명은 지난달 30일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보령시에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1천만 원을 전달한 바 있다.

두 병원은 서로의 지자체에 상호 기부를 통해 지역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발전을 응원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건전한 기부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 상호 발전과 의료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유기적인 관계를 돈독히 하고, 의료서비스 증진과 홍보사업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보령아산병원 최종수 병원장은 “두 병원 간 협력을 통해 각자의 지역발전을 응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정읍과 보령 두 도시 모두의 무궁한 발전을 계속해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학수 시장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령아산병원 임직원들이 보내주신 사랑은 한층 발전된 정읍이라는 결과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