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순창군, 이달의음식‘산채비빔밥, 홍어탕’선정..
사회

순창군, 이달의음식‘산채비빔밥, 홍어탕’선정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06 10:34

↑↑ 순창군, 이달의음식‘산채비빔밥, 홍어탕’선정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순창군은 4월 봄을 맞아 산채비빔밥과 홍어탕을 이달의 대표음식으로 선정하고 순창 음식문화 발전을 위해 음식관광사업 지역협의체를 구성했다고 6일 밝혔다.

협의체는 이달의 음식으로 봄철 산나물을 이용한 음식인 산채비빔밥과 전라북도 대표 음식이자 고추장을 활용해 맛을 내 별미인 홍어탕을 이달의 음식으로 선정했다.

2019년 먹거리 풍족도 조사결과 순창군은 전국 16위로 전북권에서 전주, 군산, 고창에 이어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음식 풍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지만, 음식 자원에 대한 발굴 및 홍보 부족으로 순창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외면을 받아왔다.

이에 군은 지난 3월 음식전문가와 순창 관내식당 및 음식관련기자를 포함 총 9인으로 구성된 음식관광사업 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이달부터 순창 대표음식 10가지를 선정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기반으로 삶을 예정이다.

최영일 군수는 “음식관광 산업에 있어 지역의 음식에 대한 기초조사를 통한 자원발굴과 이를 통한 관광자원으로의 연계가 중요하지만 현재 순창은 인접 시군에 비해 음식산업의 기반이 매우 열악한 상태이다”며“매달 선정되는 순창의 대표음식들을 바탕으로 향후 순창의 10미를 구성하여 순창을 대표하는 음식자원으로 만들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