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남원시, 가족과 함께하는 고향나들이 추억 여행..
사회

남원시, 가족과 함께하는 고향나들이 추억 여행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06 11:17
대상자 선정 심사위원회 실시

↑↑ 남원시, 가족과 함께하는 고향나들이 추억 여행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남원시는 지난 4월 6일 다문화가족 고향나들이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3월 6일부터 20일까지 16일간 사업 신청대상자를 접수한 결과, 베트남25, 중국17, 필리핀10, 일본8, 캄보디아5, 몽골과 네팔이 각각 2, 태국과 카자흐스탄이 각각 1가정씩으로 총 71가정이 신청했으며,

3월 30일까지 서류 추가 보충 및 1차 기본조건에 대한 서류심사를 마쳤으며, 이 중 기본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1가정을 제외한 70가정을 심사했다고 전했다.

선정심사위원회 대상에 오른 70가정에 대해서는 결혼기간, 모국방문횟수, 모국선발이력, 센터이용횟수 등 7개의 항목별 심사를 거쳐 베트남, 캄보디아, 중국, 필리핀, 일본, 몽골 등 지원 대상자 20가정과 대기 대상자를 선정했다.

선정된 가정에게는 왕복 항공료와 여행자 보험료, 공항 왕복 교통비 등의 지원 혜택이 주어지며, 올해 4월부터 12월 중 원하는 시기에 자유롭게 고향을 방문할 수 있다.

심사위원장인 이순택 부시장은 “2023년 고향나들이 사업에 선정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예년보다 신청 가구 수가 많아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는데, 앞으로 관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모두가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