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부안군4-H본부, 부안여고4-H 교류활동 실시..
사회

부안군4-H본부, 부안여고4-H 교류활동 실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06 13:06
식목일 나무심기 및 장학금 전달

↑↑ 부안군4-H본부, 부안여고4-H 교류활동 실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부안군4-H본부는 4월 5일 부안군 부안여자고등학교에서 `부안군 4-H본부와 학교4-H 교류활동`을 실시하여, 식목일을 맞아 교내 나무심기와 장학금 전달을 실시했다.

이번 교류 행사를 통해 부안군 농업의 미래주역인 학교4-H회원의 사기진작 및 사회교육과 지속적인 인재양성 활동을 진행하는 4-H 회원들간 결속과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교류 활동은 부안여자고등학교에서 4-H 회원 및 4-H 본부회원, 학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4-H학생 장학금 전달 및 교내 유실수 60그루를 식재함으로써 4-H이념을 실천하고 선후배간 친교와 협동심을 강화하는 시간이었다.

농업기술센터소장(정혜란)은 “지방소멸시대에 부안군의 미래를 책임지는 학생4-H와 청년농업인들이 있어 농업의 미래가 밝으며, 앞으로 유망한 청년농업인의 발굴을 게을리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미래 100년 지속가능한 농업의 기초를 다지겠다”라고 밝혔다.

4-H본부 허태열 회장은 인사말에서 “학생4-H 회원들이 명석한 머리, 충성스러운 마음, 부지런한 손, 건강한 몸을 의미하는 4-H이념을 늘 가슴속에 새기면서 건전한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