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민선8기 문화도시 향한 첫걸음” 김제시 문화의 날 사업..
사회

“민선8기 문화도시 향한 첫걸음” 김제시 문화의 날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회의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10 10:22

↑↑ “민선8기 문화도시 향한 첫걸음” 김제시 문화의 날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회의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매달 마지막 주간을 ‘김제시 문화의 날’로 지정하고, 시민들이 문화예술로 소통하며 한 달을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김제시는 ‘김제시 문화의 날’ 사업 추진을 위해 8개 부서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2월에 제정된 ‘김제시 문화의 날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사업내용과 추진전략, 지원계획 등 구체적인 실행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재능 기부문화 활성화 △문화향유권 확보 △문화의 날 지원 방안 등의 내용이 논의됐으며,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회의에 참여한 실무자들은 “부서 간에 긴밀하게 협업하여, 시민들에게 양질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제시 문화행사를 통합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했다.

문화예술팀장은 “많은 시청의 부서들이 김제 문화예술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 것에 감사하다”며 “시민들의 문화향유권 확대를 위해 꾸준히 과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