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진안군,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독려..
사회

진안군,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독려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10 10:56
보험료 95%지원, 농가는 5%만 부담

↑↑ 진안군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진안군은 예측하기 힘든 자연재해로 인한 농가의 경영불안을 해소하고,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독려에 나섰다.

농작물 재해보험은 태풍(강풍), 우박, 집중호우, 동상해, 지진 등의 자연재해와 조수해(짐승피해), 화재로 인한 피해를 품목별 약관에 따라 보상하는 정부 정책보험이다.

군은 농민들의 재해보험 가입부담을 줄이기 위해 보험료의 95%까지 지원하며, 농가는 가입비의 5%만 부담하면 농작물재해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험대상 품목은 벼, 고추, 인삼, 시설작물 등 총 70개 품목이며, 작물별로 가입시기가 다르니 농가에서는 주의해야 한다.

이번 달 가입품목은 ▲인삼 ▲농업용 시설 ▲수박,딸기,토마토 등 시설작물 23종 ▲버섯재배사,버섯작물등이다.

가입을 희망하는 농가는 가까운 NH농협손해보험 또는 지역농협에 방문해 보장내용과 보험금액 등 상담을 거쳐 가입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농작물 재해보험은 예측하기 힘든 기상이변으로 인한 농업재해 발생 시 농가의 영농활동을 위한 최소한의 안전장치”라며 “재해 보험료를 대폭 지원하는 만큼 농업인의 적극적인 보험 가입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