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씽(Think)어게인, 익산’ 시민역사동아리 본격 운영..
사회

‘씽(Think)어게인, 익산’ 시민역사동아리 본격 운영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12 12:19
올해 기획주제‘백제 무왕의 일대기’, 총 12팀 모집

↑↑ 익산시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의 역사문화자원을 통해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씽(Think)어게인, 익산’시민역사동아리 운영이 본격화된다.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시민역사동아리‘씽(Think)어게인, 익산’에 참여할 참가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씽(Think)어게인, 익산’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시민들과 함께 다시(Again) 생각(Think)해보자는 의미를 가진 합성어로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동아리를 만들어 지역의 역사문화자원에 대해 함께 배우고 소통하며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올해‘씽(Think)어게인, 익산’은 백제 부흥을 꿈꿨던 백제 무왕의 일대기를 주제로 강의, 체험 및 활동, 토론 등 총 10회에 걸쳐 동아리 활동을 하며 팀별 활동비로 50만원씩 지원된다.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나 일반인 누구나 4인 이상 5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별 신청도 가능하다. 단 개인 신청 시 팀은 임의로 배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문화도시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네이버 링크 또는 포스터 QR코드로 할 수 있다. 상세 문의는 원광대학교 마한백제문화연구소로 하면 된다.

원광대 마한백제문화연구소 문이화 교수는 “올해 동아리 주제는 역사문화도시의 상징이자, 익산에서 큰 업적을 남긴 백제 무왕의 일대기로 정했다”며“많은 시민들이 함께 동아리 활동을 하며 백제 무왕에 대해 알게 되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