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 업무협약 |
협약식에는 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현영삼 센터장,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 배규환 학장, 김제시 가족복지과 조희임 과장 등 총 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폴리텍대학 회의실에서 협약 체결 후 학과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위기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적응에 필요한 자립기술능력 증진과 전문기술분야 진로탐색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운영을 목표로 마련됐다.
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문기술분야 교육 연계 및 진로 탐색 △진로 체험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청소년 지도자의 역량 강화 등 위기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자립 훈련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는 농생명바이오시스템과 스마트전기자동차과 등의 학위과정 외에도 전문기술 과정, 하이테크 과정 등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 기술대학교로 우수한 교수진과 시설을 갖추었다.
현영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로를 고민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취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라며,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의 교육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청소년이 지역에서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및 사회진입을 위해 개인상담, 진로검사, 검정고시 학습지원, 자격취득 및 취업 지원, 건강검진 및 자기계발 등 다양하게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063-545-01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