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안군청 |
이번 직거래장터는 꽃잔디 동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진안고원의 맛과 품질이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꽃잔디 동산측에서 장소를 제공하고 진안군 농축산유통과가 진안고원몰 입점농가 및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직거래장터 희망업체를 모집했다.
이번 농가 행복장터를 위해 군은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참여업체와 함께 장터 참여날짜 선정 및 안내, 주의사항 등을 전달하고 직거래 장터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회의를 진행했다. 이어 직거래 장터 참여자를 위한 텐트, 플래카드, 포장재, 스티커, 단체조끼 등 준비사항을 점검하며 꽃잔디 개화시기인 20여일 동안의 직거래장터 활성화 준비를 마쳤다.
이번 행사 참여업체는 총 14개 업체이며, 이중 매일 6개 업체가 주말과 주중 각각 돌아가며 직거래 장터에 나선다. 판매 품목으로는 홍삼제품, 수삼, 열매마, 오미자청, 장류, 표고버섯, 꽃송이버섯, 사과, 차류, 쌈채소류, 두릅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현희 농축산유통 과장은 “꽃잔디로 눈도 즐겁고 진안군 농특산물도 구매해 마음도 손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꽃잔디 동산에 꼭 방문해 남은 봄을 만끽하시기 바란다”며“진안고원몰을 비롯한 우리 군 농가들이 현장에서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