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진안군, 꽃잔디 동산에서 직거래장터..
사회

진안군, 꽃잔디 동산에서 직거래장터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14 11:14
꽃잔디 동산에서 진안군 농특산물을 직접 보고 구매하세요

↑↑ 진안군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진안군이 4월 15일부터 5월 7일까지 진안고원 연장리 꽃잔디 동산에서‘진안군 농가 행복장터’를 연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꽃잔디 동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진안고원의 맛과 품질이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꽃잔디 동산측에서 장소를 제공하고 진안군 농축산유통과가 진안고원몰 입점농가 및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직거래장터 희망업체를 모집했다.

이번 농가 행복장터를 위해 군은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참여업체와 함께 장터 참여날짜 선정 및 안내, 주의사항 등을 전달하고 직거래 장터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회의를 진행했다. 이어 직거래 장터 참여자를 위한 텐트, 플래카드, 포장재, 스티커, 단체조끼 등 준비사항을 점검하며 꽃잔디 개화시기인 20여일 동안의 직거래장터 활성화 준비를 마쳤다.

이번 행사 참여업체는 총 14개 업체이며, 이중 매일 6개 업체가 주말과 주중 각각 돌아가며 직거래 장터에 나선다. 판매 품목으로는 홍삼제품, 수삼, 열매마, 오미자청, 장류, 표고버섯, 꽃송이버섯, 사과, 차류, 쌈채소류, 두릅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현희 농축산유통 과장은 “꽃잔디로 눈도 즐겁고 진안군 농특산물도 구매해 마음도 손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꽃잔디 동산에 꼭 방문해 남은 봄을 만끽하시기 바란다”며“진안고원몰을 비롯한 우리 군 농가들이 현장에서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