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제18회 군산꽁당보리축제로 놀러오세요...
사회

제18회 군산꽁당보리축제로 놀러오세요.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17 09:10
미래의 고향, 엄마품 같은 꽁당보리밭

↑↑ 제18회 군산꽁당보리축제로 놀러오세요.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군산시가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미성동 국제문화마을 앞들에서 제18회 군산꽁당보리축제를 개최한다.

미래의 고향, 엄마품 같은 꽁당보리축제 준비를 위해 축제장 주변 14ha를 보리, 해바라기, 메밀 등으로 경관 조성했으며, 가정의 달을 맞아 상시 프로그램과 함께 날짜별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만들기 위하여 꽁당보리 노래자랑, 어린이 시짓기, 그림그리기 대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군산시민이 자가 생산한 농산물 및 가공품 홍보 판매 촉진을 위해 플리마켓을 열 계획이다.

꽁당보리 노래자랑 예선은 오는 5월 4일과~5일 본선은 5월 6일 경연 예정이며, 오는 21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참여신청을 하면된다. 또 어린이 시짓기, 그림그리기 대회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진행한다.

더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농업 퀴즈 맞추기, 에어바운스를 상시 운영할 계획이며 보리 경관을 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보리밭 사이에 휴식 공간을 마련해 엄마품 같은 휴식처를 제공할 것이다.

채왕균 농업기술센터소장은“군산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체험을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제18회 군산꽁당보리축제로 선보일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