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진안군, 공공임대주택 신혼부부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사회

진안군, 공공임대주택 신혼부부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4/19 13:35

↑↑ 진안군, 공공임대주택 신혼부부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진안군이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신혼부부 공공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본 사업은 공공임대주택에 입주(예정)한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최대 2,000만원(도비40% 군비60%)까지 임대보증금을 무이자로 융자한다.

융자금은 대상자에게 직접 지원하지 않고 LH공사나 전북개발공사 등 기관에 지원한다.

대상자는 신혼부부는 공고일 기준 7년 이내 혼인신고자이며, 지원 기간은 최초 2년, 2회 연장해 6년까지 가능하다. 한 자녀 출산 시에는 3회 연장해 8년, 2자녀 이상 가구는 4회 연장하여 최대 10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5월 4일까지이며, 관내 대상 주택은 진안고향마을 아파트, 진안에코르 아파트이며 총 6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신혼부부는 혼인 7년 이내임을 확인할 수 있는 혼인관계증명서와 현재 입주 중이거나 입주 예정인 공공임대주택의 임대차계약서 등 서류를 지참해 진안군청 민원봉사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최근 주택가격 불안정과 금리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신혼부부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신규 사업인만큼 꼭 필요한 대상자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빠른 지원을 실시토록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