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이 학교로 찾아가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한다. 15일 도교육청은 전북지역 미디어센터 소속 전문 강사단과 함께하는 ‘2022. 찾아가는 학교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오는 11??..
전북도는 가정의 달을 맞아 4월 20일부터 26일까지 가족단위로 즐겨 이용하는 음식점에 대한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점검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전라북도와 시‧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참여..
김제시 보건소는 4월 14일 김제시 가족센터 3층 교육실에서 다문화가정 생활지도사 20명을 대상으로 `균형잡힌 식단 구성하기` 및 `식품 알레르기 제대로 알기` 교육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실은 ??..
사회적경제 기업의 집적화를 통한 생산품 판로확보, 전문인력양성 등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의 핵심거점 역할을 수행할 전북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이 8월 준공 예정이다. 전북도는 군산시 신관동 1-3..
김제시는 겨울철 강설, 결빙에 의한 동결・융해 반복현상 등으로 기능이 저하된 각종 도로시설물을 적기에 보수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춘계 도로정비??..
김제시가 도로교통법 개정안 시행과 발맞춰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신호등 및 바닥신호등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교통신호등이 설치되는 곳은 21년도 15개소에 이어 올해에는 종정초등학교 포함 총 5..
전북이 걸어온 탄소산업의 길이 대한민국 탄소산업의 역사가 되다. 탄소산업은 전북에서 시작해 국가산업이 된 유일무이한 사례이다. 불모지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씨앗을 뿌리며 지난 20여년간 탄?..
김제시 가족센터가 다문화가족의 건강한 가정문화 형성을 위해 ‘다정다감의 날’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주위의 시선을 끌었다. 지난 15일, 가족센터 강당에서 12가정 30여명의 다문화가족이 참석한 ??..
김제문화예술회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2022년도‘방방곡곡 문화공감 우수공연 프로그램’과‘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 교육’공모 사업에 각각 선?..
김제시는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광주 송정역에서 포스트 코로나 대응 김제 관광자원 및 인구·청년정책 홍보에 나섰다. 이 행사는 지역의 우수한 문화관광자원등의 홍보를 위해 김제시와 전라??..
군산시 나운1동은 동군산로타리클럽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200여만 원 상당의 화장지 20묶음, 식료품 9종 20인분을 성품으로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기탁된 성품은 새해를 맞아 저소..
군산시 중앙동은 지역주민들과 합심해 새봄 맞이 가로환경 정비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정비는 죽성동, 평화동 일대에 비올라를 심었으며 금암동 연안도로 입구 120m 구간에 튤립 꽃길을 조?..
군산시는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친자연적 학습공간 제공을 위한 명상숲 조성사업에 본격 착수한다고 15일 밝혔다. 학교숲은 교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연학습공간 확보하기 ..
군산시는 개복교회가 아동생활시설 13개소(아동양육시설 4개소, 공동생활가정 9개소)와 기관 7개소에 부활절 기념 달걀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개복교회 신도들이 정성들여 준비한 달걀은 부활절?..
군산시는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위해 5월 한 달간만 종이상품권 구매한도를 일시적으로 상향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산사랑상품권의 ..
군산시평생학습관은 ‘50+ 평생학습 하는 남자’ 프로그램을 오는 5월 2일부터 7월 22일까지 12주 과정으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50+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남성들의 은퇴 이후 평생학습 참여영역 ??..
찾아가는 지역 평생교육의 바람이 거세진다! 군산시는 마을 단위 주민이 함께 모여(학습공동체) 평생학습에 의한 배움을 토대로 행복한 지역을 만들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찾아가는˝행?..
군산시는 민선7기에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 운영으로 시민의 평생교육 수요 만족과 골목상권 활성화, 일자리 창출을 이뤄 냈다고 15일 밝혔다.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는 5인 이상 군산시민이면 누구..
익산경찰서는 시민들이 좀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민원실을 방문・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을 추진하였다. 기존 딱딱하고 권위적인 경찰서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안내데스크 마다 화분을 비?..
전북서부보훈지청은 지난 14일 정읍시 소재 35사단 정읍·김제 대대의 6·25전사자 유해발굴 개토식에 참석하여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날 개토식은 1950년 7월 정읍-목포 전투 및 1950년 10월부터 1951년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