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제2기 남원시 청년협의체 힘찬 출발!..
사회

제2기 남원시 청년협의체 힘찬 출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9/16 11:04
발대식을 시작으로 우리 시 청년정책 이끌어 갈 것

↑↑ 제2기 남원시 청년협의체 힘찬 출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남원시는 지난 9월 15일에 제2기 남원시 청년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제2기 청년협의체는 이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4년 9월 14일까지 2년 동안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 간 교류를 강화하는 등 우리 시 청년정책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제2기 남원시 청년협의체는 나이는 물론, 성별과 직업을 구분하지 않고 우리 시 청년 현황과 청년정책에 관심을 가진 만 19세에서 만 39세 이하의 총29명의 남원시 청년들로 구성됐다.

청년협의체로 선정된 청년들은 일자리, 창업, 농업, 주거, 복지, 문화, 교육, 소통 등 자신들이 직접 원하는 분과를 구성하고 분과별로 청년 현안을 논의한다. 또한, 논의한 내용을 토대로 행정과 협력하여 청년 현안을 해소할 방안까지 찾아낸다.

지난 2년간 활동한 제1기 남원시 청년협의체는 일자리, 주거, 복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의견을 내어 청년메이커스와 청년 쉐어하우스 조성, 청년 주거비 지원사업 및 청년축제 등 다양한 청년정책을 발굴·시행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어주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발대식을 겸한 청년들과의 소통 간담회를 통해 “제2기 남원시 청년협의체 청년들이 신선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길 바라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 시 청년정책이 한 번 더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